생활의지혜/영주시행사안내

이산초등학교

예청 2014. 12. 12. 08:57

“스마트 교육의 선두주자, 이산초등학교”
제8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 학교경영분과 전국 1등급 선정



이산초등학교(교장 신영숙)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한 2014년도 제8회 교육정보화연구 대회 학교경영분과에서  신영숙 교장선생님과 본교 4학년 담임 박기범 선생님, 3학년 담임 이희송 선생님의 공동연구로 전국 1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어 12월 10일,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2014 교육정보화종합 시상식’을 가졌다.

 

교육정보화연구대회는 ICT활용 교육에 기반한 학교경영 혁신과 ICT활용 스마트러닝을 통한 교실수업개선을 목적으로 총 4개 분과로 나누어 공모 대회가 운영되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예선대회를 통하여 검증된 우수한 연구 작품 98편을 본선대회(전국대회)에 출품하였으며, 그중 이산초등학교가 학교경영분과 전국 1등급으로 선정이 되었다. 특히, 1등급 수상자는 해외연수의 특전이 있어 해외 우수 교육사례를 탐방할 유익한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학교경영분과 공동연구자인 4학년 박기범 교사는 교직경력 5년 미만인 새내기 교사임에도 불구하고  제8회 교육정보화연구대회 학교경영분과 전국 1등급뿐만 아니라, 정보활용능력 검색대회 도 3등급, 스마트 교실 운영등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스마트 학습 운영에 뛰어난 모습을 보여왔으며, 3학년 이희송 선생님 역시 본교 정보부장으로서 제 7회 사이버학습 분과 3등급, 창의 인성 모델학교 스마트 교실 운영등 교육정보화에 힘써왔다.

 

 

 

 

신영숙 교장선생님은 “교육정보화 연구는 교육의 질, 수업의 질을 혁신하는 촉매제이며 나아가 스마트교육의 미래를 이끌어갈 견인차가 될 것이며 평소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우수한 결과를 거두어서 더욱 기쁘고 더불어 다른 교사들로 하여금 목적의식을 가질 수 있게 해주어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라고 기쁨을 전하였다.

영주인터넷방송(yinews@paran.com)